본문 바로가기

PROJECT/CORE PROJECT

Tacotron2 English TTS 훈련시키기 (2트)

똑같은 모델 돌리는 걸 왜 2트를 했냐면 분명 몇주 전에 tacotron2를 conda 가상환경에서 training하는거 성공했는데 어제 다시 하니까 안돌아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똑같은 conda 환경에서 지난번엔 됐는데 이번에 돌리니까 torch를 설치해야한다는데 원래 가상환경에 torch가 설치가 안돼있는데 이게 어떻게된일인가...

 

몇 주 전이어서 어케했었는지도 기억도 안나고 torch 설치하려고 하니까 충돌나서 안돼서 그냥 처음부터 다시했다.

 

tacotron2는 github 찾아보면 레포가 좀 있긴 한데 다 4~5년 전 거여서 그런가 torch, tensorflow 1.xx 버전을 써야한다. (근데 그것도 자세한 내용이 없는게 함정)

 

있는 레포 README.md 보면서 다 해봤는데 안돼서 혹시나해서 kaggle에 관련해서 코드있나 확인해봤더니 있다!

 

https://www.kaggle.com/code/mvsrujan/lj-tacotron-2

 

LJ Tacotron 2

Explore and run machine learning code with Kaggle Notebooks | Using data from multiple data sources

www.kaggle.com

 

그래서 이거 보고 버전 확인하면서 만들어서 했다.

 

성공!!

이틀만에 성공!!!

 

이제 tacotron2 훈련 끝나면 mel spectrogram으로 wavenet도 훈련시키면 된다.

다음주까지 하기로함...

 

 

혹시 저랑 비슷한 상황 겪고 계신 분 있으시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가상환경 파일 올립니다... 부디 도움이 되길...,

 

taco2_en.yaml
0.00MB

 

 

 

[Anaconda] 아나콘다 환경 export, import, clone 하기

Introduction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아나콘다 가상환경을 다른 머신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던가, 혹은 기존의 가상환경 위에서 새 패키지를 테스트 해 보고 싶은데 디펜던시가 꼬일 가능성이 커 안전

jh-bk.tistory.com